캐나다 도시, 분리된 ‘중국인 전용

캐나다 도시, 분리된 ‘중국인 전용’ 학교에 대한 역사적인 항의를 기념하다

100년 후,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빅토리아 주민들은 1922년 도시의 학교 분리에 반대하는 중국인 커뮤니티의 성공적인 항의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이번 주에 9월 5일 보이콧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약 200명의 중국 학생들이 학교를 떠나고 참석을 거부했습니다.

성인 커뮤니티 제작 당시 반중감정이 만연한 가운데 이사회가 지정한 ‘중국인 전용’ 학교.

캐나다 도시

1년 간의 보이콧은 결국 이사회가 결정을 번복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월요일로 지정된 100주년 기념일에 지역 사회 구성원들은 인종 차별에 맞서 싸운 시위대를 기리기 위해 시위대의 발자취를 따라갔습니다.

캐나다 도시

“과거 우리가 특히 코로나와 반아시아 정서로 경험한 것은 우리의 선조와 선조들이 견뎌야 했던 차별을 다시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이 행사를 주도한 빅토리아 차이나타운 박물관 소사이어티(Victoria Chinatown Museum Society)의 앨런 로우(Alan Lowe) 회장은 NBC 뉴스에 말했다.

“중국 인구는 … 직업을 갖고 정치인으로 선출되고 많은 중국 인구가 도달한 가장 높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장벽을 극복했습니다.”

그레이터 빅토리아 교육 위원회 의장인 Ryan Painter를 포함하여 여러 지역 사회 지도자들도 기념일을 기념했습니다. Ryan Painter는 연설 중 사과를 했습니다.

Low는 100여 년 전에 빅토리아의 중국인 공동체가 일반적으로 경제적 위협으로 인식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역 기업들은 지역의 정치인과 학교 이사회가 중국인 인구를 “억압”하도록 하려고 시도했다고 Low는 말했습니다.

“중국인들이 하려고 하는 모든 것을 훼손하려는 빅토리아 시대 상공회의소도 있었습니다.”

로우 전 시장도 말했습니다. “그들은 중국인들이 일을 많이 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더 오래 문을 여는 직장과 다른 사업체에서 더 오래, 이는 사회 내의 백인들에게 ‘불공평한’ 불이익이었습니다.”

학교에서의 분리는 점진적인 과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지역의 백인 부모는 1901년 처음으로 중국인 학생들의 분리를 청원했으며,

그들이 “더럽고, 어수선하고, 타락하고, 매너가 없다”고 비난하고, 그들의 자녀들에게 사기를 떨어뜨리는 영향을 미친다고,

박물관 협회에 따르면. 청원이 즉각적인 조치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more news

무역 노동 위원회의 압력이 높아짐에 따라 이사회는 별도의 학교를 설립할 권한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위원회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1903년 1월까지 12명이 넘는 중국 중학생들이 격리된 교실에 배치되었습니다.

4년 후, 이사회는 중국에서 태어난 학생들이 해당 지역의 학교에 다니기 위해 영어 시험을 통과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중국계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모든 학생들이 공립학교에서 격리되었습니다.

가장 과감한 조치는 1922년 7월 이사회가 모든 중국 학생들을 격리하는 또 다른 결의안을 통과시킨 때였습니다.

로우는 다가오는 학년도에 7학년으로 배정되어 중국 어린이들이 다른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고 말했습니다.